개인개발기록/게임개발프로젝트

2025_04_04_플랫포머_게임개발_연습_프로젝트

pop2bubbledev 2025. 4. 5. 00:30

#오늘 한 작업

BootScean 생성 ManagerObject를 유지하도록 만듬 추후 Loading 등이 들어갈 예정

Config Scean 생성 && Btn 과 Panel 을 사용하여 탭 구현

기본은 화면세팅패널 버튼오브젝트의 OnClick을 이용하여 현재 패널을 비활성화

누른 버튼에 해당하는 패널을 활성화 그 이후 활성화한 패널을 currentPanel 변수에 넣는다.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ConfigTabController : MonoBehaviour
{
    [SerializeField]
    private GameObject windowPanel;
    [SerializeField]
    private GameObject soundsPanel;
    [SerializeField]
    private GameObject playPanel;
    [SerializeField]
    private GameObject sceanPanel;
    [SerializeField]
    private GameObject keySettingPanel;

    private GameObject currentPanel;

    private void Start()
    {
        ShowPanel(windowPanel);
    }
    public void ShowWindowTab(GameObject windowPanel)
    {
        ShowPanel(windowPanel);
    }
    public void ShowSoundsTab(GameObject soundsPanel)
    {
        ShowPanel(soundsPanel);
    }
    public void ShowPlaysTab(GameObject playPanel)
    {
        ShowPanel(playPanel);
    }
    public void ShowSceanTab(GameObject sceanPanel)
    {
        ShowPanel(sceanPanel);
    }
    public void ShowKeySettingTab(GameObject keySetPanel)
    {
        ShowPanel(keySetPanel);
    }


    public void ShowPanel(GameObject panel)
    {
        if (currentPanel != null)
        {
            currentPanel.SetActive(false);
           
        }
        panel.SetActive(true);
        currentPanel = panel;
    }
}

#작업중 변경(수정) 사항

해당 없음

#작업중 애로사항

해당 없음

#예상되는 애로사항

지난주와 동일

(UI 세분화가 제대로 이루어지지않음)

#지난주 애로사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