#오늘 한 작업
ScrollView Overflow 문제 해결 및 3D툴 기초이해 를 위한 작업
호버링시 색상 변경
2D 플랫포머 프로젝트 진행사항
3D 익히기 사이드 프로젝트
유니티 3D 강의 시청 후 움직이는 모델 따라만들기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Player : MonoBehaviour
{
[SerializeField]
public float speed; //속도
float hAxis; //X 축 이동 horizontal
float vAxis; //Z 축 이동 vertical
bool wDown; //Bool값 walkDwon ProjectSetting InputManager 에서 확인가능
Vector3 moveVec; //Vector값 3D기떄문에 X Y Z 의 값을 가져옴
Animator anim; //Object 에 붙어있는 Animator 의 값 가져오기위한 선언
private void Awake()
{
anim = GetComponentInChildren<Animator>(); //오브젝트의 자식이 가지고있기에 자식의 컴포넌트를 불러오는 함수
}
private void Update()
{
hAxis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
vAxis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
wDown = Input.GetButton("Walk");
moveVec = new Vector3(hAxis,0,vAxis).normalized;
transform.position += moveVec * speed * (wDown ? 0.3f : 1f) * Time.deltaTime;
anim.SetBool("isRun",moveVec != Vector3.zero);
anim.SetBool("isWalk",wDown);
transform.LookAt(transform.position + moveVec);
}
}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WkMM7Uu2AoA&list=PLO-mt5Iu5TeYkrBzWKuTCl6IUm_bA6BKy
설명이 상세한건 좋으나 너무 많은 에셋이 이미 만들어져있음 더욱 다양한 강의 영상을 찾아보고 다시 만들어볼예정
#작업중 변경(수정) 사항
없음
#작업중 애로사항
ScrollView의 Text가 오버플로우되는현상 => 해결완( UI 관련 Document 및 유튜브 강의 정독 및 구글링 티스토리 블로그 탐색 => ScrollView 범위설정을 잘못하였음 Wrapping 과 OverFlow는 정상 )
#예상되는 애로사항
새로운 강의를 보고 움직이는 캡슐과 경사면이 있는 구조체를 만들어볼예정 그 과정에서 캡슐 오브젝트 미동작 && Config설정 중 초보개발자의 이해도 문제로 당연한 부분에서의 시간소요
Ex) ScrollView크기를 화면 전체로 잡고 화면 전체에 Text가 나오는것에서 의문을 품었음
#지난주 애로사항
작업중 애로사항과 동일 현재 해결 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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